• SEARCH

    djslr 구글검색
  • 대전 디지털 SLR 커뮤니티
    • 홈
    • 갤러리
      • 자유 갤러리
      • 추천 갤러리
      • 회원 갤러리
      • 전시회 갤러리
      • 飛龍/김상환님 아침 갤러리
    • 커뮤니티
      • 자유게시판
      • 오프라인
      • 정보 / 강좌
      • 장터
      • 질문 / 답변
      • 가입인사
    • 출사 정보
      • 출사 소식
      • 출사 포인트
      • 출사 여행기
      • 맛집 / 멋집
    • djslr 소개
      • 공지사항
      • 운영 참여/제안
      • 사이트/홈페이지 소개
  • 커뮤니티 정보 / 강좌
    • 커뮤니티 정보 / 강좌 강좌 / 팁 ()
    • 포토샵 크로핑 방법

      • 옛풍(박경식)
      • 2004.05.17 - 18:04 673 6
    구도가 마음에 들지 않아
    포토샵에서 크로핑 하는 방법 중 제가 즐겨쓰는 방법입니다.


    이 방식은 짤라내기 보다는 오히려 붙여넣기를 하는 방식입니다. ^^


    작업방법:

    1.
    원본 파일을 불러오고
    원하는 수정작업을 전부 합니다. - 레벨조종/커브 언샤프 등등


    2.
    Ctrl + A  전체를 표시한다음 Ctrl + C 복사를 합니다.


    3.
    Ctrl + N 새 파일을 만듭니다. 파일 싸이즈를 최종올릴 그 싸이즈로 합니다.
    (780 * 522 또는 522 * 780)


    4.
    여기에 Ctrl + V 로 붙여넣기를 합니다.


    그럼 조그만 파일 싸이즈에 엄청나게 큰 원본이 붙어있게 됩니다.


    5.
    Ctrl + T  붙여넣은 원본 크기를 조종하려는 명령입니다.

    여기에서 Shift 를 누른채로 (!) 사각 꼭지점 하나를 잡고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면 붙여넣은 이미지가 줄어듭니다.
    (Shift 를 누르면 가로와 세로의 균형이 일정하게 줄어들기에 쓰는 방법입니다)


    6.
    원하는 구도가 나오도록 크기와 위치를 마우스를 사용해 조종한 다음
    마무리 (언샤프 등등)를 하고 저장하면 됩니다.

    ^^
    이 게시물을..
    N
    0
    0
    • 제6회 디사연 사진전시회현대용
    • 7
      옛풍(박경식)

    옛풍(박경식) 님의 최근 글

    작성 글이 없습니다.

    옛풍(박경식) 님의 최근 댓글

    작성 댓글이 없습니다.
    글쓴이의 서명작성글 감추기 

    댓글6

    • 0
      飛龍/김상환
      2004.05.17 - 18:26 #49112
      너무 어렵다
      또 머리빠지겠네....
    • 0
      옛풍(박경식)
      2004.05.17 - 21:31 #49113
      으..

      한번만 천천히 해보시고..
      그러면서 손가락 모양을 기억해요..

      애들 팔방하듯이 팔짝팔짝 자판위에서 뛰노는 게 포샵이랍니다.~*
    • Profile 0
      slrgolfer[李周烈]
      2004.05.18 - 00:28 #49114
      전 포기....할래요^^
    • 0
      김화중
      2004.05.20 - 21:10 #49115
      위방법은 픽셀의 깨짐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불안정 방식으로 보입니다.
      크롭은 저의 경우 원본을 어느정도 보정후 웹에 올리기전 원본 폴더에 저장합니다.
      웹에 올리기 위하여 리사이즈를 다단계방식(% 축소방식)으로 올리고자 하는 사이트의
      적정선까지 합니다. 그 상태에서 다시금 샤픈을 조절하여
      올리고 있습니다.
      액션으로 리사이즈 하는것은 만들어 놓아서 빠른시간안에 웹용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.
    • 0
      옛풍(박경식)
      2004.06.02 - 16:26 #49116
      김화중님 말씀이 정식으로 하는 방법입니다.

      제가 하는 방식은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어 소개해놓은 거구요..

      즉.. "구도"조종을 손으로 해볼 수 있다는 것 이고, (구도 연습)
      픽셀 깨짐현상이 웹상에서는 그리 크게 두두러져 보이지 않기에 쓸 수 있는거고요
      인화 하신다면..... 되.도.록. 크.롭.을 하.시.지 않.아.도. 좋도록
      그렇게 원본 사진을 찍으셔야 합니다 ^^
    • Profile 0
      푸른하늘/민상준
      2004.06.19 - 20:42 #49117
      감사합니다.
    댓글 쓰기 에디터 사용하기 닫기
    • view_headline 목록
    • 14px
    • 제6회 디사연 사진전시회
    • 목록
      view_headline
    6
    × CLOSE
    전체 사진정보 318 장비정보 328 강좌 / 팁 412 자료실 131 기타 / 일반 14
    기본 (1,203) 제목 날짜 수정 조회 댓글 추천 비추
    분류 조회 검색
   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    1203 강좌 / 팁
    로그인이 풀리는 경우 (도메인의 www 차이) 2
    갈매빛 2010.02.11 6921
    1202 강좌 / 팁
    RAW 파일의 대안 DNG파일 8
    갈매빛 2009.09.08 4349
    1201 장비정보
    BW 007 neutral의 진실 6
    무느미/이문흠 2007.10.26 4174
    1200 강좌 / 팁
    윈도우 7 64비트에 포토샵 CS4 설치해보기... 4
    알터니 2009.10.27 3966
    1199 장비정보
    마미야 ZD 사진들을 살펴봤답니다.
    옛풍(박경식) 2006.05.18 3637
    1198 장비정보
    캐논 24-70 II 1
    토담길 2012.02.07 3446
    1197 강좌 / 팁
    고유 색감을 찾자 카메라 프로파일제작 4
    갈매빛 2009.09.08 3336
    1196 기타 / 일반
    중고차 구매시 참고할 사항이랍니다 2
    초록풍선 2010.08.28 2835
    1195 장비정보
    32in*48in 싸이즈 인화해 보기(프린터 사용) 7
    Cielo/김하성 2004.05.02 2770
    1194 장비정보
    니콘신제품 d800/d800e 출시 2
    초록풍선 2012.02.07 2718
    1193 장비정보
    대형 카메라 유저분들 각종 렌즈의 특성을 알고사용 1
    홀스타인 2010.08.26 2653
    1192 장비정보
    캐논 신제품 발표 1dx 3
    초록풍선 2011.10.19 2563
    1191 장비정보
    니콘 신제품 D4 발표 4
    초록풍선 2012.01.06 2555
    1190 기타 / 일반
    P & I 사전등록하세요. 1
    초록풍선 2011.01.23 2544
    1189 장비정보
    [펌]니콘 d700과 d3 를 고민하는 분께 좋은 글 1
    초록풍선 2009.09.24 2524
    1188 기타 / 일반
    2010 오산 에어파워데이(오산 에어쇼(10/9/토~10/10/일) 2
    쉼터 2010.09.02 2502
    1187 기타 / 일반
    스페인-7, 친촌 Comunidad de Madrid / Chin Chon 5
    김용대 2010.08.13 2500
    1186 장비정보
    촬영후 초점 조정 카메라 2
    오내사 2011.10.25 2462
    1185 사진정보
    제6회 디사연 사진전시회 12
    현대용 2010.11.04 2460
    1184 기타 / 일반
    스페인-2, 마드리드 Catedral de Nuestra Senora de la Almudena 2
    김용대 2010.08.05 2459
    • 1 2 3 4 5 6 7 8 9 10 .. 61
    • / 61 GO
  • 커뮤니티
    • 자유게시판
    • 오프라인
    • 정보 / 강좌
    • 장터
    • 질문 / 답변
    • 가입인사

    COMMENT

    • 만두집아들님 잘 계시죠.^^ 예전의 그 짧은 머리에 젊으셨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. ^^;; djslr 홈페이지 활동 및 사진 활동이 예전 같지는 않지만, 동호회 활동의 추억을 남길 겸 가능한 계속 홈페이지를 유지할 예정입니다. 생각나실 때 종종 방문해 주세요.^^
      04.13
    • 오랜만에 들러봅니다.. 아이디와 사진들이 살아? 있는게 참 신기하고 반갑네요^^.. 다들 잘 지내시죠? 제가 이곳에서 활동할때 까마득했던 회원님들이었는데 이제 제가 그 나이가 되버렸습니다^^..
      04.12
    • 안녕하세요 한스님. 잘 지내시는지요? 저도 잠깐 함께했지만 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
      07.03
    • 어이쿠~! 이제사 봤네요. 한스님, 안녕하시죠?
      07.25
    • 모두들 도와주신 덕분에 잘 치렀습니다. 고맙습니다.
      06.03
    • 일쌍 ---- 꼭 참석하고 싶은데 ㅠ.ㅠ.... 선약이 있어서 참석하지 못합니다. (다음에 개인적으로 들리겠습니다)
      03.16
    • 다음에는 더욱 재미있는 곳으로 가보죠. 원도심을 돌아보는 것도 재미가 있네요.
      01.21
    • 덕분에 사라져가는 원도심 지역 구경 잘 했습니다.
      01.19
    • 많은 참석 바랍니다.
      01.14
    • 차분하게 공부해봐야겠습니다.
      10.05

    공지사항

    • 처음 방문하시는 분을 위한 안내입니다.
    • ID/PW 찾는 방법
    • 신규 회원 가입 중단 및 회원 등급 변경 안내
    • 2026/1/15, 홈페이지를 재오픈하였습니다.

    게시판 최신 댓글

    • 만두집아들님 잘 계시죠.^^ 예전의 그 짧은 머리에 젊으셨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. ^^;; djslr 홈페이지 활동 및 사진 활동이 예전 같지는 않지만, 동호회 활동의 추억을 남길 겸 가능한 계속 홈페이지를 유지할 예정입니다. 생각나실 때 종종 방문해 주세요.^^
      04.13
    • 오랜만에 들러봅니다.. 아이디와 사진들이 살아? 있는게 참 신기하고 반갑네요^^.. 다들 잘 지내시죠? 제가 이곳에서 활동할때 까마득했던 회원님들이었는데 이제 제가 그 나이가 되버렸습니다^^..
      04.12
    • 안녕하세요 한스님. 잘 지내시는지요? 저도 잠깐 함께했지만 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
      07.03
    • 어이쿠~! 이제사 봤네요. 한스님, 안녕하시죠?
      07.25
    • 모두들 도와주신 덕분에 잘 치렀습니다. 고맙습니다.
      06.03
    • 일쌍 ---- 꼭 참석하고 싶은데 ㅠ.ㅠ.... 선약이 있어서 참석하지 못합니다. (다음에 개인적으로 들리겠습니다)
      03.16
    • 다음에는 더욱 재미있는 곳으로 가보죠. 원도심을 돌아보는 것도 재미가 있네요.
      01.21
    • 덕분에 사라져가는 원도심 지역 구경 잘 했습니다.
      01.19
    • 많은 참석 바랍니다.
      01.14
    • 차분하게 공부해봐야겠습니다.
      10.05

    게시판 랜덤 글

    • 카메라 기종선택에 대하여 조언 부탁드립니다.

      사진을 배워보려고 현재는 여러 고수님들의 글과 사진을 보고 있고요.. 그리고 사진기 기종을 보고 있습니다. 많은 고수님들의 글중에서 공통된 것은 기종보다는 내공이 중요하다는 말씀들이 주된것 같아여^^ (어떤 부분에서는 초보자들에게 이글이 도움이 제일로 안되는 것 같아요^^) 제가 요즘 보고 있는 기종은 캐논의 35...

    • 꽃
      꽃

      집근처의 길가에서 ..

    • 켈리브레이션을 적용한 뒤....

      켈리브레이션을 적용한 뒤...모니터에 나오는 것과 웹에 올리는 사진이 다릅니다. 색감이....CS2에서 작업한 것과 인터넷의 색감이 어느 순간부터 회색톤이 엄청 들어간 색감이 나오는데, view에서 color proof setup을 조정하면 색감이 좀 바뀌던데, 그것이 정녕 인쇄하는 색감인가요? 색감을 같이 맞추려면, 어떻게 해야 ...

    • 청도 소싸움 축제 갈까합니다

      계획은 14일 화요일 출사 예정이었으나... 오늘 13일 오후에 출발 할려고 합니다... 청도근처에서 일박하고 일출사진찍고 청도축제보고 돌아올 예정입니다 현재 저포함 1명이 확정되있습니다 관심있으신분은 댓글및 전화주십시요 1쳣[J,상운] 011-256-0952 여행경비 [1/n]

    • 인도엔 인도가 없다

      인도간 아이들 한테 첫소식이 왔습니다. 횐님들이 말씀 하신것 같이 잘 적응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. 인도소식-1 인도에 온지 이틀째- 여행한지는 4일째다 HongKong에서는 그다지 큰 문화적 충격은 안받았는데, 왜냐면 언어만 다를 뿐이지 서울이랑 다를 바가 없었기 때문이다. 오히려 교통편 등 사람을 위한 시설이 우리나라...

    친구
    1 삼성맨
    2
    2 파토스
    2
    3 #회원정보없음
    2
    4 오내사
    2
    5 녹차
    2
    6 infree™-秀珉
    4
    7 GAUDI
    4
    8 #회원정보없음
    3
    9 #회원정보없음
    2
    10 #회원정보없음
    1
    • Today15
    • Yesterday233
    • Total1,157,964
N
  • 대전 디지털 SLR 커뮤니티
  • 대전 디지털 SLR 커뮤니티(대전SLR, djslr)
  • 대전 지역과 그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, 디지털 SLR 카메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모임
  • 홈
  • 갤러리
    • 자유 갤러리
    • 추천 갤러리
    • 회원 갤러리
    • 전시회 갤러리
    • 飛龍/김상환님 아침 갤러리
  • 커뮤니티
    • 자유게시판
    • 오프라인
    • 정보 / 강좌
    • 장터
    • 질문 / 답변
    • 가입인사
  • 출사 정보
    • 출사 소식
    • 출사 포인트
    • 출사 여행기
    • 맛집 / 멋집
  • djslr 소개
    • 공지사항
    • 운영 참여/제안
    • 사이트/홈페이지 소개
 2003-2026 대전 디지털 SLR 커뮤니티 all rights reserved.
by OrangeDay